본문 바로가기
맛집/경남

[맛집] 특별한 날, 가족 모임 하기 좋은 김해 중식당 '동백'

by 미리밀리 2024. 9. 22.

안녕하세요 미리밀리입니다.
 
어머니 생신 기념으로 부모님 댁을 내려와
중국식 코스요리 대접하러 '동백'에 다녀왔습니다.
 

동백

경남 김해시 가야로 514
동상동 494-16

 
 
 

 
보통은 부모님께 좋은 음식을 사드린다고 하면
한정식, 일식, 또는 대게요리를 먹으러 갔었는데요. 
 
이번엔 새로운 듯 흔한 중식집으로 가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가 가능한 곳을 찾아갔습니다. 

'동백'은 김해에서 가장 큰 중식당이라고 합니다.
사진에 모두 담기지 않을 만큼 엄청 크더라구요.

가게 앞에 약 5대 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고
표지판을 따라 골목으로 내려가면
지하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에는 대략 15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주말 12:30에 방문하였는데 붐비지 않았습니다.

예약 시간보다 30분 일찍 도착을 했는데
그래도 빠르게 준비를 해주신 덕분에
바로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예약 현황은 입구 카운터에 적혀 있었고
저희는 R5 로 배정되었습니다!
 
저는 전화 예약 시, 코스요리로 식사할 예정이니
룸 배정해 달라고 요청드렸었습니다. 

식당 내부도 아주 넓고 깔끔합니다.
식사 전부터 기대도 되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이렇게 프라이빗한 4인석 공간인 R5!
화장실이 가까운 위치였습니다. 

동백 A코스와 B코스 중에 고민을 했는데
B코스는 양이 너무 많을 듯하여
A코스 3인(인당 30,000원) 주문하였습니다.
 
보통 중국집에서 식사를 하면 
짜장/짬뽕 + 탕수육을 많이 먹는데
부모님도 다른 요리를 드셔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새로운 경험을 해 드리게 되서 뿌듯했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 모두 사진을 찍진 못하였는데
전체적으로 구성과 가격이 너무 착합니다.
 
식사(짜장/짬뽕/볶음밥 등)만 주문도 가능하지만
연인, 친구, 가족 단위로 방문한다면
세트를 추천드립니다! 

기본 테이블 세팅은 
차, 단무지, 양파, 춘장입니다.  

첫 번째, 전채요리인 새우냉채와 전복죽입니다.
새우냉채를 먼저 서빙을 해 주시고
곧이어 바로 전복죽을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저는 시큼한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냉채는 적당한 시큼함이었고
전복죽은 다시마를 섞어 만든 것 같았습니다. 

두 번째, 유산슬입니다.
 
저는 오늘 요리 음식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엄마도 가장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오른쪽에 있는 생면을 부숴 
소스와 버무려 함께 먹는 거라고 합니다.  

세 번째, 탕수육입니다.
 
소스가 핑크빛을 띠고 있습니다.
저는 시큼한 소스를 먹지 않는 편입니다.
(케챱, 돈가스 소스, 탕수육 소스 등)
 
보통 탕수육을 먹을 때도 찍먹으로
소스를 아주 조금만 묻혀 먹곤 했는데
여기 탕수육은 너무 시큼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이 때 요리가 나오는 텀이 너무 짧아
천천히 달라고 요청하니 탕수육 이후에는
직원호출을 하면 준비해 주신다고 했습니다. 

네 번째, 유린기입니다.
 
유린기는 대체적으로 조금 질겼던 것 같습니다.
특별함은 모르겠고 무난하게 먹었던 요리입니다. 

유린기를 모두 다 먹고 난 이후에 
다음 요리를 준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렇게 마지막은, 중새우와 딤섬입니다. 
중새우는 칠리소스를 곁들인 듯하며 
중새우 또한 생면을 부숴 먹었습니다.
 
딤섬은.. 사실 샤오롱바오를 예상했는데
다진 고기와 새우를 찐 음식이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딤섬 맛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정말 양이 많은 것 같지 않나요?
너무 배불렀지만 식사도 맛은 봐야죠!
 
저희는 짜장1, 짬뽕2 을 주문했고
저는 짬뽕을 먹어서 짜장 맛은 모르지만
아빠 말로는 맛있었다고 하네요 ㅎㅎ
짬뽕도 깔끔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식사가 마무리되고..
정말 마지막.. 후식
 
메론과 달고나튀김과자(?)입니다.
달달하고, 깔끔한 마무리까지! 대만족 ㅎㅎ

부모님께서 너무 만족하며 배불러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이렇게 푸짐한 양과 좋은 퀄리티의 음식을 
인당 3만원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게 놀랍네요..
 
--
재방문 의사 무조건이며
특별한 날, 방문하기 좋은 김해 중식당 '동백'
 
총평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