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발리

발리 항공권 구매

미리밀리 2024. 8. 27. 17:42

안녕하세요 미리밀리입니다.

 

저는 9월1일(일) 부터 9월13일(금) 까지 발리 여행 예정인데요 ㅎㅎ

 

항공권 구매를 위해 7월 중순부터 항공권을 매일 살펴 봤는데, 아래 두가지 옵션 중에 결정이 필요했습니다.

1/ 중국 경유하여 약 35만원 저렴한 항공권 구매 

2/ 직항으로 약 90만원(대한항공/가루다) 

 

그러던 중, 환불불가 조건 특가로 발리행(경유) / 인천행(직항)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뜬 항공편을 운좋게 발견!

 

저는 7월21일에 인터파크투어를 통해서 발리 왕복 항공권을 530,200원으로 발권하였습니다.

 

항공 스케줄

인천 - 자카르타(경유) - 발리
발리 - 인천

 

 

돌아오는 날 직항이기 때문에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라 판단되어 바로 결제를 했는데 좋은 결정이었습니다 !!

다음날 확인해 보니 같은 조건으로 73만원이더라구요? ㅋㅋ뿌듯

 

저는 항공권을 싸게 잘 구매하는 편인데, 저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일주일 정도 자정부터 새벽2시 사이에 항공권을 조회해 보면서 경유/직항일 때의 시세(?)를 파악해 보는 것입니다.

 

그동안 스스로 '어떤 조건일 때 얼마만큼 지불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금액선'을 정하고

또다시 동일한 시간대에 항공편을 검색한 후에 적합한 항공권을 발견하면 즉시 결제하는 것입니다. 

 

얼마가 싼 편인지, 비싼 편인지 파악이 되면 저처럼 이런 항공권이 떴을 때 놓치지 않고 즉시 잡을 수 있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 공유입니다.)

 

출발 전, 가장 중요한 항공편을 잘 예매 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